2019.12.01 (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2019 멘토 스킬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11월 28일 2019년도 전국 최초로 실시한 창업멘토에 대한 체계적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실시한 ‘멘토 스킬 강화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료식은 대구지역의 정부 및 민간 기관에서 활동하는 창업멘토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6월 1기, 9월 2기 총 42명이 25시간 교육을 통해 수료를 완료했다. 


아카데미는 지금까지 창업 멘티에게 집중한 교육 일색을 대구 지역 최초로 기관 소속의 멘토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고 대구가톨릭대학교가 수행한 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 책임자인 금용필 교수(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혁신창업성장 학과 학과장)는 ‘이번 교육은 멘토들을 위한 역량강화 과정으로 멘토의 자세 및 책무⦁대구시 창업정책 소개⦁기업가정신⦁멘토 스킬⦁고객 개발⦁린스타트업 등 교육과 워크숍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11월 진행된 워크숍에서는 국회 창업 간사인 홍의락 국회의원, 대구시 창업진흥과 김동혁 과장, 최미경 팀장과 함께 대구시 창업정책과 방향에 대한 토론을 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소통을 통해 대구시의 창업 진행 방향을 함께 고민해보고 멘토들의 역량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연규황 대구 창조경제혁신 센터장은 “금년도에 지역 최초로 지역 전문가를 멘토로 양성하는 사업을 실시하였고, 그 가능성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어 내년도 역시 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며, 특히 양성된 멘토를 지역 창업 생태계 발전에 적극 활용하는데 중점을 둘 것.”이라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