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11 (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도전! K-스타트업 2018」 참가자 모집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연규황)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창업경진대회 「도전! K-스타트업 2018」 예선 참가자(팀)을 모집한다.


「도전! K-스타트업 2018」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방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주최하는 국내 최대의 범부처 창업경진대회로,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 5억, 기술보증기금 보증/투자 20억원후원이 주어진다.


예비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초기 창업자(‘15.1.1 이후)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모집 분야에 대한 제한은 없지만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시행령 제4조에 따라 창업에서 제외되는 업종과 사행성 및 환경오염 유발 등 반 사회적 성격의 창업아이템은 제외된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한 지원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혁신 창업리그‘로 신청된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7월 지역예선(서류, 발표심사)을 개최하며, 혁신 창업리그의 최종 선발팀은 9월 개최 예정인 통합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통합본선을 통해 최종 선정된 10개 팀에게는 총 상금 16억원(대상 1개팀 5억원, 최우수상 1억원 3개팀, 우수상 8개팀 각 1억원)과 기술보증기금 보증/투자 후원이 제공된다.


예선 참가자(팀)에게는 ’영업비밀 원본증명 서비스‘ 무료 등록을 지원한다. 우수 창업팀은 ’18년도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최대 1억)을 지원할 예정이다.


통합본선 진출자(팀)에게는 차년도 TIPS, 창업기술개발(R&D) 등 창업지원사업을 연계지원하며, 크라우드펀딩 참가 지원, 투자 컨벤션 참가 지원 등 연계지원을 대폭 확대하였다.


참가신청은 6월 29일 18시까지이며, K-스타트업(www.k-startup.go,kr)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