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3 (금)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2020 대구스타벤처육성사업' 참여기업 모집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대구시와 함께 기술창업기업의 스케일업(Scale-up) 지원을 위한 ‘2020 대구스타벤처육성사업’ 참여기업을 3월 27일까지 모집한다. 


‘대구스타벤처육성사업’은 사전진단 컨설팅과 기업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패키지 지원을 통해 지역 대표 창업기업을 육성하고자 2018년부터 대구시와 대구혁신센터가 추진하는 사업으로써, 모집 공고를 통해 후보 기업군을 구축하고, 평가를 통해 성장 가능성이 큰 기술창업기업을 선발 및 육성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대구시 창업펀드, 전용펀드, 외부 VC(벤처 캐피탈)의 투자를 2억 원 이상 받거나, 기술력을 인정받아 3억 원 이상 보증받은 기업 중 본사가 대구 소재 또는 선정 이후 3개월 이내 대구로 본사 이전 예정인 기업으로, 직전 년도 매출액 30억 원 미만인 업력 7년 미만의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기업에 대해서는 협약기간 동안 대구를 대표하는 창업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방향 설정을 위한 사전진단 컨설팅을 시작으로, 창업지원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사업들의 연계지원을 병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구시는 동 사업을 통해 우수성과 창출기업에 대해서는 (Pre) 스타기업 등 대구시 기업성장 프로그램에 접목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대구스타벤처기업으로 ㈜에너캠프, ㈜옵틱슨, ㈜파이어씨드, ㈜살린, ㈜에이치랩 총 5개 사가 선정되었으며, 사전진단 컨설팅을 포함하여 총 43건의 사업화 및 마케팅 지원을 받았고,  ’19년도 연매출 3,149백만 원, 고용인원 20명의 성과를 거뒀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연규황 센터장은 “지역 기술창업기업이 대구 경제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스타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기업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기술창업기업과 추천기관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하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