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28 (금)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 지역 대표 투자설명회로 자리 잡아...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12월 26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대구지역의 대규모 스타트업 IR포럼인 '17차 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연사로 나선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 최성진 대표의 특강 후  대구 유망 스타트업 3개사 (주)케이투와이랩, (주)재미있는연구소, (주)마인드엘리베이션등 대구 유망 스타트업 5개사의 IR이 진행되었고 이어 대구 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에인절클럽들과 신규 에인절클럽이 참여하는 '엔젤나이트’ 행사가 열렸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하는 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이하 “리더스포럼”)은 올해만  총 7회 개최,  스타트업 39개사 IR, 650여 명이 참석하는 대구지역의 대규모 스타트업 IR포럼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리더스포럼은 지역 내외의 에인절클럽, 액셀러레이터, 민간투자자들이 참가하여 올해에만 민간투자 약 6억 원과 4억 원 매칭 투자 및 4억 원의 후속 투자가 유치되었다. 또한 리더스매칭펀드를 통해 최대 1억 원까지 민간투자금에 매칭 하여 투자하고 있으며, 에인절투자 매칭펀드를 통한 후속 투자유치에 힘써 에인절 투자자와 스타트업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투자 전략을 세우고, 지원중이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리더스포럼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2019년 2월 27일 개최되는 18차를 시작으로 지역 내외의 네트워크 확대와 연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내년은 전국의 스타트업들과 투자자들이 모이는 포럼이 되기 위해서 전력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 전국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이 행보에 함께 해달라.”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