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대구관광뷰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 체결



대구관광뷰로(대표이사 오용수)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연규황)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기 위하여 관광 콘텐츠와 ICT 등 벤처산업을 결합한 대구만의 특화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6월 2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사단법인 대구관광뷰로와 재단법인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양 기관 간 상호 우호증진 도모와 더불어 고부가가치관광 콘텐츠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대구·경북 스타 관광벤처(대구 관광 스타트업) 육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역할 분담의 내용도 담고 있다.


양 기관은 중앙부처 주도의 관광정책사업 수행을 위한 상호 협력, 대구 관광 기반을 위한 기타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공동 발굴 및 추진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대구만의 특색을 가진 관광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대구의 관광에 대한 니즈가 다양해지고 복잡해지고 있는 이러한 시대적 변화의 시점에서, 관광이라는 큰 틀속에서 역사 및 문화 스토리와 첨단 기술을 결합하는 융·복합 관광 콘텐츠 스타트업을 집중 발굴 및 육성하여 지역 경제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우리 센터와 대구관광뷰로가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또한, 오용수 대구관광뷰로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부합하는 융·복합형 관광상품 개발이 필요한 시점에서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에 특화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지역 관광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인재와 사업체가 양성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