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경북 대학창업활성화협의회 출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9월 23일, 대구·경북지역 8개 대학과 공동으로 대학 내 창업과 지역 청년창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협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대구·경북 대학창업활성화협의회(이하 협의회)」를 출범하고 제1회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학창업활성화협의회는 지역 대학의 창업동아리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고, 해마다 참여대학의 기업가정신 실태조사를 추진하는 등 지역 대학창업 및 청년창업 활성화 추진전략 수립과 공동사업을 주도하는 협의체이다.


협의회는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 경북대학교, 경일대학교, 계명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영남대학교 등 대구와 대구에 기반을 둔 경북지역 대학교의 산학협력단장(혹은 창업지원단장, 산학 인재원장 등)이 참여하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간사 역할을 맡았다.


협의회는 대구와 대구에 기반을 둔 경산의 4년제 대학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내년부터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경북지역 대학으로 참여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23일 열린 1차 협의회에서는 대학창업 활성화를 위한 실효성 있는 지원을 위해 ▲on-off line 창업가이드 구축, 기업가정신 고양 강좌 개설, 모의창업 도전 등 대학·창조경제혁신센터 간 협력 방안 ▲지역 창업 생태계 구축 관련 공동사업 추진방안 ▲대학 기업가정신 실태조사 추진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논의하였다.


이재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경산지역의 대학들은 생활권이 대구에 있으나 행정적으로 나뉘어 공동으로 협력을 추진하는데 애로가 있었다. 이 협의회는 대구경북지역의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과 주체를 뛰어넘어 지역의 대학을 중심으로 창업 활성화의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