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3 (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인라이트벤처스 「달빛 TIPS 스타트업 워크숍」 개최

대구-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인라이트벤처스는 달빛TIPS컨소시엄을 통해 *TIPS 프로그램에 도전, 최종 선정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12일 「달빛 TIPS 스타트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TIPS 프로그램은 성공 벤처인이나 선도 벤처 등 민간이 주도하는 액셀러레이터를 통해 유망 기술 창업팀을 발굴하고, 엔젤투자와 연계한 정부 연구개발(R&D) 지원을 연계, 고급 기술인력의 창업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된 창업기업은 민간투자금(1억 원 내외)과 정부 R&D자금 등 연계 지원금(최대 9억 원)을 포함해 최대 10억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인라이트벤처스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달빛TIPS컨소시엄‘을 구축하여 지난 6월TIPS 프로그램 운영사로 선정되었다.

이후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C-LAB 졸업기업 4개사,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2개사 등 총 8개사를 TIPS 프로그램에 추천하였으며, 8개사 모두 2018년 TIPS 프로그램 창업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대구-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인라이트벤처스는 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하여 TIPS 사업비 집행 교육, TIPS 선배기업 특강 등 선정기업에게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또한 회계, 법률, 기업경영 등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사업 운영에 필요한 컨설팅 프로그램 및 대구-광주 스타트업 간 교류를 위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센터에서 지원한 우수 창업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초기 창업기업 투자구조 구축이 매우 중요하다”며, “지역 VC, 액셀러레이터 등과 센터 간 연계를 통해 협업 모델을 구축하고, 우수한 스타트업을 공동 발굴·육성하여 창업기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