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25 (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제18차 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 개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2월 27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오후 7시까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C-quad에서 제18차 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 개최한다. 


올해 첫 번째로 열리는 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에는 실리콘밸리에서 활동하는 대구 출신 투자자 이인(Ike Lee) 교수가 특별연사로 초청되어 생생한 해외투자 동향을 발표한다.



사진 : 이인 교수 

사진제공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이인 교수는 싱가포르국립대(NUS) 경영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면서, 실리콘밸리 스탠퍼드대학 내 리서치 파크에서 인큐베이션센터를 운영하고 현재까지 실리콘벨리 7개사 나스닥 상장, 100여 개의 스타트업 M&A를 성공시켰다. Wonder, Tomorrow의 저자로 이름을 알린 이인(Ike Lee)교수는 이날 리더스포럼 특강을 통해 ‘Venture, Silicon Valley Way(with case study)’ 주제로  미국, 싱가포르, 중국 등 글로벌 시장 중심의 스타트업 환경과 성장 방안을 지역 소재 창업기업들에게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생생하게 들려줄 계획이다. 


또한 전국 각지의 유망 스타트업 5개 사가 IR Pitching에 나서, 지역 내외의 많은 투자자들에게 선보인다.  


유체 구동 펌프, 압축기를 제조하는 ㈜에프원(조길상 대표), 택시 쉐어링 플랫폼을 개발하는 타니(유이삭 대표), 스마트 전동 웨건, 유모차를 개발하는 ㈜세이프웨이(김동호 대표), 재생자재로 경량 콘크리트 패널, 블록을 생산하는 엠알산업㈜(김태교 대표), 실시간 인력 중개 플랫폼 ‘애니맨’을 서비스하고 있는 ㈜에이에스엔(윤주열 대표) 5개 사가 사전 심의, 밀착 코칭을 받으며 IR 피칭을 준비 중이다.


올해 대구스타트업리더스포럼은 지역 내외의 에인젤(민간) 투자자 워킹그룹을 본격 가동하여, 심의-투자까지 이어지는 ‘실제 투자가 되는 포럼’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회차는 특별히 실리콘 밸리의 투자자를 모셔 해외 투자동향 정보를 지역 스타트업들에게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며, “이번 포럼을 기회삼아 많은 스타트업, 투자자분들이 모여 실리콘 밸리를 꿈꾸는 대구 스타트업 생태계를 만들겠다.” 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