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0 (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살린, 팁스(TIPS) 최종 선정


해외 AC 초청 IR, 일본 소프트뱅크 클라우드 연계 액셀러레이팅 참가권 수상 (우측 : 살린 김재현 대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연규황, 이하 대구혁신센터)는 센터의 대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C-LAB 6기 ㈜살린(대표 김재현)이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추천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팁스(TIPS)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중인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이며, 이번 선정으로 ㈜살린은 정부 R&D 지원금을 최대 7억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게 된다.


㈜살린은 대구혁신센터 보육‧졸업기업 가운데 ㈜빅밸류에 이어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된 제2호 기업으로, 방송·미디어 산업의 VR 방송 플랫폼인 EpicLive를 개발하고 있으며, TIPS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보유기술을 한 층 더 고도화 하고, 글로벌 상위수준의 VR방송 서비스형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연규황 대구혁신센터장은 “이번 선정을 필두로 하여, C-Fund 운용사이자 팁스(TIPS) 운용사인 인라이트벤처스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투자와 다양한 지원이 선순환적으로 작동하는 기술창업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살린은 대구혁신센터에서 지난 23~24일 양일간 개최한 해외 액셀러레이터 초청 IR 행사를 통해 SB Cloud 사와 연계하는 일본 현지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참가권을 획득하였으며, 이번 기회를 활용하여 해외 파트너를 발굴, 해외진출도 극대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