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3 (금)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C-Lab 11기 모집

대구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19일부터 11월 12일까지 C-Lab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11기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C-Lab은 2014년부터 삼성전자의 C-Lab 제도를 이식하여 운영해온 프로그램으로, 센터의 집약된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대구의 대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참가 대상 기업은 지역 및 분야 제한 없이 우수 아이디어 또는 기술을 보유한 창업 7년 이내 법인기업으로, 서류·발표평가 전형을 거쳐 최종 10개사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모집공고에는 대구시 5+1 신성장 사업과 소재‧부품‧장비 및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 분야를 포함하여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비대면‧비접촉 및 한국판 뉴딜 관련 사업을 우대하여 선발 할 예정이다.


C-Lab 11기로 최종 선정된 기업은 ▲사업화 지원금 2천만 원 ▲무상 사무공간 ▲기업 맞춤형 사업 연계 ▲성장단계별 교육 지원 ▲삼성전자 전문가 멘토링 ▲CES 등 글로벌 전시 참가 등을 지원받으며, 대구시와 삼성전자가 공동 조성한 120억 규모의 C-Lab 펀드 (인라이트 6호 CD펀드)로부터 최대 5억까지 투자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이재일 센터장은 “지난 10개 기수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혁신적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이 스케일업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대구에서 새로운 10년을 시작할 역량 있는 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기다리겠다.” 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