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4 (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2019 경상권 예비창업패키지 통합 워크삽' 성료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1~22일 이틀간 경주 힐튼호텔에서 ‘2019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일환으로 창업자 기업역량강화 교육 및 지역 네트워킹 제고를 위한 ‘2019 경상권 예비창업패키지 통합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를 포함한 경상권 5개 센터(경남, 경북, 대구, 울산, 포항 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한 지역연합 프로그램으로 창업자 120여 명이 참가하여 사업화 전략 이론과 실습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하고, 창업자 간 정보 공유를 위해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화 과정에서 고민을 나누고 조언을 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회계전문가를 섭외하여 사업비 집행과 관련 멘토링을 실시하고, SNS 마케팅을 위한 사진 특강을 통해 창업기업역량강화의 기회도 제공했다.


2019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혁신적인 기술 창업 아이디어가 있는 예비창업자 32명을 선정해 사업화 지원 자금과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하고 있다. 협약 기간은 오는 5월까지이다.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센터에서는 초기창업자 간의 지역 인프라 구축 및 판로개척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연합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