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9 (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지역신산업선도인력양성사업 최종성과교류회 개최


사진 : 작년 8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외 7개 센터가  천안에서 2박 3일간 진행한 취·창업 프로그램

사진제공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외 12개 창조경제혁신센터(강원, 경남, 경북, 광주, 대전, 부산, 울산, 인천, 전북, 제주, 충남, 충북)는 오는 29일과 30일 이틀간 제주도에서‘지역신산업선도인력양성사업 최종성과교류회’를 진행한다.


지역신산업선도인력양성사업은 한국 연구재단 주관으로 지역 기업, 대학과 공동으로 연구개발 사업을 3년간(2016년 6월 ~ 2019년 5월) 수행하며, 지역전략산업 분야의 인력수급 미스매치를 선체적으로 해소하고 기업의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여 지역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류회는 지역신산업선도인력양성사업 공동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 13개 창조경제혁신센터의 협업 프로그램으로 R&D 연구과제의 성과 발표와 취·창업 관련 특강, 연구원들 간 네트워킹 등 알찬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연규황 센터장은 “지역신산업선도인력양성사업 공동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모든 센터가 한자리에 모여 교류하는 뜻깊은 자리이며, 비록 지역신산업선도인력양성사업은 종료가 되지만 본 사업이 지역 신산업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작년 8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외 7개 센터가 천안에서 2박 3일간 취·창업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