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14 (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을 위한 단계별 교육과정 2018 C-Academy 론칭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의 대표 창업 교육 프로그램인 C-Academy 가 시작된다. 그 첫 번째 과정으로 씨-가라지(C-garage), Design Thinking 과정이 지난 12일 진행 되었고, 19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C-Academy」는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하여 창업에 관련된 정보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2014년도부터 지난 4년간 상시 진행되어오고 있다.


올해는 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줄만한 교육을 런칭하기 위해 대구센터가 직접 기획하여 운영하는 3단계, 아이디어 구체화(Design-Thinking) - 사업화(엑셀러레이팅) - 세미나(실제창업가, 엑셀러레이터 섭외)프로그램을 런칭한다. 이전과는 다르게 교육에서 그치는 과정이 아닌, 실제 아이디어를 사업화 해보면서 창업의 전체 주기를 알아가는 과정으로 짜여져 있다.


그 첫 번째로  지난 5월 12일(토), 19일(토), 2일 동안 Design Thinking 프로세스의 전 과정을 실습, 10만원 상당의 Prototype 제작비을 받을 수 있는 씨-가라지(C-garage) 과정이  대구센터 2층 Co-working Place에서 진행된다.


씨-가라지(C-garage) 과정은 디자인씽킹의 모태, SAP Korea CSR팀 최송일 팀장이 메인 퍼실리테이터로 나선다.  


씨-가라지(C-garage) 과정은 올해 3회 개최될 예정이며, 2차는 6월30일(토), 7월 7일(토) 2일간, 3차는 8월 18일(토)~19일(일) 2일간 진행된다.  


5주간 소수정예로 진행되는 C-Academy의 사업화 과정 ‘씨-아카데미(C-Academy)’와 격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세미나 ‘씨-에미나(C-eminar)’는 액셀러레이터사인 로아인벤션랩과 함께한다.


C-Academy」아이디어 사업화 과정인 ㅋ-ㅏ카데미(C-Academy)는 액셀러레이터사인 ㈜로아인벤션랩과 함께 진행한다. 다년간의 창업보육 노하우를 가진 액셀러레이터사가 전해주는 실제 창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와 케이스스터디를 5주간(매주 화요일 저녁 7시~9시) 소수정예, 밀착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창업가들에게 인사이트를 주는 씨-에미나(C-eminar)는 2018년 총 4회 개최될 예정이며, 매 홀수달 마지막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저녁시간인 만큼 간단한 저녁을 먹으며 토크콘서트 형식의 강의로 기획하였다.


올해「C-Academy」프로그램은 평일 저녁시간, 토요일에 운영하여 창업에 관심 있는 직장인, 학생 등 다양한 분야의 수요자가 함께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창업에 관심 있는 많은 일반인, 학생, 예비창업자, 기창업자들이 기존 오후 시간대 강의를 수강하지 못하는 점을 감안하여 많은 수요자들에게 혜택이 갈 수 있도록 평일 저녁시간, 토요일 시간에 운영하게 되었다.


또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강의 콘텐츠와 구성을 고려하여 시간을 배치하였으며, 각 과정 운영 시 구성에 따른 다양한 특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연규황 센터장은 “대구 스타트업들이 굳이 서울까지 가지 않아도, 대구 내에서 제대로 된 창업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C-Academy가 진보적인 도전을 하는 창업교육프로그램으로 발돋움하여 대구창업생태계의 구심점이 되는 프로그램이 되기 위해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신청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https://ccei.creativekorea.or.kr/daegu/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허브운영본부 이서경 매니저(053-759-6386)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