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04 (금)

대박난 발명품들 100가지 이야기

대박난 발명품들 100가지 이야기 (42) - 가볍지만, 효과적인 청소기

어떻게 하면 대박이 나고,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과거에 많은 사람들을 부자로 만든 대박 발명품들과 아이디어들!! 이 발명품들 속에 담긴 이야기들을 지금부터 만나보도록 할까요? 

그래서 우리도 본받고 다들 대박이 나고 부자가 됩시다. 


손님들을 초대하여 음식을 대접하는 것보다 더 힘든 일이 있다. 집안을 청소하는 일이다. 무거운 진공청소기를 써서 집안 구석구석 그리고 계단을 청소하는 일은 남자가 하기 마련이다. 그런데 어쩌다 한 번씩 청소할 때마다, 우리 집 진공청소기가 잘 안된다는 생각을 한다. 새 청소기를 사기 위해서 주변에 물어보면 청소기에 관해서는 다들 다이슨이 가볍고, 청소가 잘 된다고 한다. 


다이슨 진공청소기는 어떻게 만들어졌기에 인기가 좋을까? 다이슨(Dyson) 청소기의 개발자인 제임스 다이슨은 항상 조금이라도 더 나은 제품을 만들고 싶어 했으며, 혁신적인 생각과 끈질긴 공학 기술이 더 나은 제품을 만든다는 것을 증명해왔다. 1978년 제임스 다이슨은 볼배로 우 (Ballbarrow)의 실내 도장실의 필터가, 마치 진공청소기의 먼지봉투가 먼지 입자에 의해 막히는 것처럼, 미세한 도료 입자에 의해 자주 막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그는 중력의 100,000배를 넘어서는 원심력을 이용해 도료 입자를 걸러주는 공장용 싸이클론 타워를 설계했다. 같은 원리가 청소기에도 적용될 수 있을까? 


이렇게 생각한 제임스 다이슨은 연구를 시작한 후, 무려 5년의 시간과 5,127개의 시제품을 거쳐 세계 최초 먼지봉투가 필요 없는 다이슨 진공청소기가 탄생했다. 


다이슨(Dyson)의 청소기 같은 경우, ‘래디얼 루트 사이클론’이라고 하는 다이슨(Dyson)만의 기술력을 이용하여 미세먼지들을 없앤다고 한다. 이 ‘래디얼 루트 사이클론’이라고 하는 강력한 원심력은 공기 중 미세먼지들을 분리해내고, 99.9%의 집진율로 앨러지 유발물질들을 확실하게 차단해낸다고 한다.


대부분의 일반적인 청소기의 경우, 계속 사용하면 할수록 미세먼지가 방출되며 흡입력이 약해지게 되는데 다이슨(Dyson)의 다이슨 청소기는 이런 원리를 통하여 흡입력이 절대 변함없이 유지된다고 한다. 다이슨은 이렇게 강력한 흡입력과 천식 협회에서 인증을 받는 등 먼지 제거 및, 앨러지 제거에 무척 효과적이라 한다. 이렇게 우수한 여러 가지 기능으로 세계에서 소비자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다고 한다. 특히 가벼운 편이라 여성 고객들 사이에 인기가 많다. 좋은 품질 이지남, 약간은 비싼 가격에 팔리고 있고, 후버 청소기에 이어 미국 시장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매년 20억 불의 매출과 5억 불의 이익을 내고 있다고 한다. 


앞으로도 발명자들뿐만 아니라 우리들도 부자로 만들 수 있는 대박 발명품들에 대해서 재미있는 이야기는 계속된다. 


영문판은 아마존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amazon.com/s/ref=nb_sb_noss?url=search-alias%3Daps&field-keywords=100+famous+inventions




이상기 변호사 

·      미국 특허 상표청 등록 특허 변호사

·      로욜라 대학 법대, 법학박사

·       랜다우어 수석 연구원

·       파나소닉 연구원

·       일리노이 주립대학 – 전산학과 석사

·       일리노이 주립대학 - 전산학과 학사


연락처 : 

이메일: sang@dream-law.com

전화: 847-357-1358 ext 301

팩스: 847-357-1359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