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사무기기 반값 임대 사업




수많은 임대사업 중 소모성 고정 자산에 대한 소유의
부담을 없애고 편리한 사용을 통해
소액 고객층까지 다양하게 혜택을 드립니다

임대 사업은 최근 들어 우리 생활 전반에 널리 통용되고 있는 분야로서 그 종류와 유형은 매우 다양하다. 이번에 소개하는 아이템은 기존 시장을 좀 더 세분화하여 개인이나 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하는 틈새시장으로, 기존의 업체들이 대기업 및 중소기업 중심으로 일정 금액 이상의 정형화된 상품만을 취급하는 것에 비해 월 9,900원의 초저가 상품부터 기존 제품과 유사한 월 5~6만 원대 상품까지 다양하게 제공해 고객을 다양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본 아이템의 핵심은 고객이 사용량에 따라 사용 요금을 다양하게 지불할 수 있다는 것으로 자신의 사용량에 따라 월 1만 원 대에도 이용이 가능하기에 기존의 사무기기 임대 시장에서 제외되었던 개인이나 자영업, 소기업 등 다양한 계층을 고객으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초기 창업자금이나 운영상의 리스크 등이 거의 없어서 소상공인의 창업 아이템으로 적합하다는 이점이 있다. 







사무기기 임대 사업은 기존에 형성되어 있는 시장으로서 주로 대기업, 중소기업들의 소모성 고정 자산에 대한 비용 절감과 운영상의 편리성을 위해 활성화된 분야이다. 주 고객은 개인, 자영업자, 소기업 등으로 1~2대 정도에서 5~10대 정도까지 다양하게 해당된다. 이에 금번 아이템은 기존의 검증된 사무기기 임대 사업 분야를 좀 더 세분화하여 개인 또는 소기업, 자영업자들까지도 고객으로 끌어 들일 수 있는 초저가 상품을 제공하는 것으로 기존 임대 시장에서 제외되었던 소액 고객층의 틈새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핵심이다. 





아울러 임대 아이템도 단순히 프린터뿐만 아니라 사무용 복합기까지 취급할 수 있어 고객의 요구에 따라 개인용과 회사용 모두 제공이 가능하다. 사무기기 임대 분야는 이미 활성화된 상태로 검증된 시장이다. 이에 기존의 대기업 또는 중견 기업들이 선점하고 있지 않은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고 지속적인 영업력으로 안정적인 이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거액의 매장 임차 비용이나 초기 자본금 등이 거의 없어 운영상의 리스크도 최소화되므로 본 임대 사업은 그 전망이 밝다고 할 수 있다. 


각종 임대 서비스는 이제 우리 일상에서 다양한 분야에 걸쳐 활성화되고 있는 사업으로, 현대 사회의 복잡성과 전문성으로 인해 그 효용 가치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측면에서 지속적으로 발전되어 갈 것이다. 따라서 기본적인 사무기기 역시 이제는 각 가정이나 소규모 사업장에도 일상화되어 있기에 동 시장을 고객화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함으로써 새로운 수익 사업을 창출할 수 있다. 


관련 기사 & 관련 이미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Reprinted by Permision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