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 취준생을 위해, 공기업 한 곳 모여 설명회 열어

8. 29. 13:00, 인하대학교 60주년 기념관, 2017 공기업 설명회 개최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인천 청년들을 위해 오는 8월 29일 오후 13시부터 18시30분까지 인하대학교 60주년 기념관에서  ‘2017 공기업 기업 설명회’가 열린다.

 

인천관광공사, 인천교통공사, 인천도시공사, 인천환경공단, 인천시설관리공단, 인천항만공사 등 6개 인천공기업과 근로복지공단, 안전보건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전력공사 등 총 10개의 공기업이 참여한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광역시, 고용노동부, KT&G 상상유니브 인천, 인하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에는 공기업 인사담당자가 현장에서 기업 소개와 채용과정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한다.

특히 기업별로 설치된 부스에서 인사담당자가 직접 기업정보와 채용관련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라, 인천 청년들이 공기업 취업 준비에 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직무위주 채용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과 올 하반기부터 공기업 채용에 전면 도입을 앞두고 있는 ’블라인드 채용’ 특강도 준비되어 있어 청년들이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 관계자는 “청년들이 선호하는 공기업을 한 곳 모아 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은 인천에서 처음이라 지역청년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인사담당자와의 대면상담으로 관심 있는 기업의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설명회 참가 사전신청은 공동주최 기관인 KT&G 상상유니브 인천 홈페이지(http://local.sangsanguniv.com/incheon)에서 가능하며 행사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 행사 소개 >

 

행 사 명 : 2017 공기업 기업 설명회

일   시 : 2017. 8. 29.(화), 13:00 ~ 18:30

장   소 : 인하대학교 60주년 기념관

규   모 : 참가기업 10개, 참가자 1,000명

행사구성 : 설명회(기업별 20분), 상담부스 10개, 청년정책 홍보관 등

주   최 :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광역시, 고용노동부,KT&G 상상유니브 인천, 인하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