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CES 2024에서 주목받는 인천센터 보육기업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보육기업이 CES 2024에서 글로벌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CES 2024에서는 인천센터의 투자 및 보육기업 가운데 총 7개 사가 7개 분야에서 10개의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이와는 별도로 인천센터 보육기업 중 14개 사가 CES 2024에 혁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인천센터는 이들 보육기업 가운데 청년 창업기업 5개사의 CES 2024 참여를 지원하였다. 이들 기업은 ㈜쉐코를 비롯해 ㈜라이징크래프트, ㈜테솔로, ㈜큐링이노스, ㈜프로키언 등인데, 이 중 ㈜쉐코는 올해 드론 및 무인시스템과 인류안보 등 2개 분야에서 혁신상을 수상하였다.

 

㈜쉐코(대표 권기성)는 이번 CES 2024에서 ‘쉐코 아크’를 선보였다. 이는 사람이 직접 작업하던 해양 오염물 청소 작업을 드론을 통해 자동화할 수 있는 제품으로, 해양 방제시장의 4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북미권 방문객에게 호평을 받았다.


㈜라이징크래프트(대표 이준서)는 뇌 과학 기반 디지털 치료기기 스타트업으로, 뇌인지 XR 재활 프로그램인 ‘TiU‘를 내놓았다.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현지 시장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테솔로(대표 김영진)는 로봇 그리퍼(로봇 손)와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CES2024에서는 3개의 손가락과 12개의 관절을 가진 로봇 그리퍼 ‘DG-3F‘를 공개함으로써 많은 방문객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큐링이노스(대표 권예찬)는 운동파트너 로봇을 만들고 있다. 특히, 1인 맞춤형 AI 테니스 훈련 로봇인 ‘아이볼브 트레이너’는 전시장의 많은 방문객을 사로잡았는데, 이들은 시연을 통해 큐링이노스의 제품을 실제로 경험해보기도 했다.

 

㈜프로키언(대표 이재윤)은 글로벌 수학교육 격차 해소를 비전으로 삼는 AI 에듀테크 기업이다. 이번 CES2024에서는 학습자의 실력에 맞춰 문제가 제공되는 AI 수학 튜터 ‘솔깃’을 선보여 전시회를 찾은 전 세계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였다.

 

이한섭 센터장은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여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올해 혁신상을 수상한 인천센터 보육기업들은 △㈜쉐코(대표 권기성), △딥엑스(대표 김녹원), △㈜디앤씨바이오테크놀로지(대표 박성수), △㈜시너지에이아이(대표 도현지), △㈜파블로항공(대표 김영준), △㈜팬토믹스(대표 김판기), △휴카시스템㈜(대표 김형식)등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