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혁신 아이템 보유한 인천 지역 청년 창업기업 7개 사 모집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혁신적인 기술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인 ‘2024년 청년창업 챌린지’ 사업에 참여할 기업(또는 예비창업자)을 이달 25일까지 모집한다.


선정된 청년 창업기업에는 1,000만 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역량 강화를 위해 액셀러레이터와 연계한 기업 별 맞춤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사업 선정 기업은 인천센터 보육 기업으로 등록되며, 인천센터 내 창업 공간에 입주할 자격이 주어진다. 나아가, 글로벌 진출 및 투자유치 등 인천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한 후속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모집대상은 공고일(2024년 3월 5일) 기준 만 39세 이하 청년으로서 인천시에서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 또는 사업장 소재지가 인천시인 창업 후 3년 이내 창업자이다. 


이번 사업은 서류 심사 및 발표 평가를 통해 7팀을 선정하여 지원하며,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인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한섭 센터장은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 창업기업이 시장을 선도하는 유망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년창업 챌린지 사업은 인천센터와 인천광역시가 2018년부터 추진해 오는 사업으로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인천 지역 청년 창업가의 발굴과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작년에는 총 7개 사의 청년 창업기업을 발굴하였으며, 굴패각 폐기물을 활용한 친환경 제설제 개발 기업인 ㈜쉘피아(대표 최수빈)가 사업 성과공유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