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3 (금)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지정우 前 유일기술투자 이사 투자본부장으로 영입


사진 : 지정우 신임 투자본부장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인천센터)는 지정우 전 유일기술투자 투자본부 이사를 투자본부장으로 임명했다고 19일 밝혔다.


지정우 본부장은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법무법인 비전 변호사, 요즈마그룹코리아 이사와 유일기술투자 투자본부 이사를 거치며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및 VC 분야에 다양한 업무를 수행했다.


특히 200억 원 규모 신기술사업투자조합 4개의 대표펀드매니저로 활동하였고 투자 기업들 중 액화수소 드론 및 충전기 제조사는 IPO를 앞두고 있다. 그리고 바이오 스타트업과 항공기 개조업체 등에 투자를 집행한 바 있어 인천 지역에 특화된 기업들에 적합한 투자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정우 본부장은 창업진흥원 도전K스타트업 평가위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운영사 선정위원,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비용지원 심사위원, 대한변호사협회 벤처·스타트업 법률지원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초기기업에 대한 멘토링 경험도 풍부하다.


인천센터는 지정우 본부장의 엑셀러레이팅 및 VC업계의 네트워크와 투자 경험을 활용하여 성장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투자를 유치하고 초기기업에 대한 멘토링을 더하여 스타트업 밸류에이션 향상에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한섭 센터장은 “다양한 투자경험과 전문역량을 보유한 지정우 본부장을 영입한 것은 인천지역의 지속가능한 선순환 투자생태계 구축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센터는 인천시에서 지자체 최초로 조성한 인천빅웨이브모펀드(6,000억 원 규모 펀드조성) 운영 및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TIPS) 운영 등 인천지역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며 유망스타트업의 발굴과 육성에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