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3 (금)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창업 성장플러스 사업 대상자 교육 완료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청년창업 성장플러스’ 사업 참여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 18명을 대상으로 하는 역량강화 교육을 29일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사‧노무, 세무‧회계, 저작권 및 비즈니스 매너 등 4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했으며, 교육 종료 후에는 청년들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킹 시간을 제공하였다. 


‘청년창업 성장플러스’는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협력하여 시행하는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이다. 인천시는 청년 일자리 창출과 청년 창업자의 성장을 도모하고자 2022년부터 인천센터를 통해 해당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 추진을 위하여 작년에는 평가를 통해 총 20개사의 스타트업을 선정했는데, 올해는 이들 기업이 청년을 추가로 고용했을 경우 기업에는 최대 2,400만 원의 인건비를 지원하고, 해당 청년에게는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청년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며 청년 일자리 토대를 마련하겠다는 것이 이번 사업의 주요 골자이다. 


인천센터 사업 담당자는 “하반기에는 청년들의 희망 분야를 파악한 뒤 전문가를 매칭하여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하며 “청년들의 역량강화가 해당 스타트업의 성장으로 직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