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4 (수)

기본분류

주홀딩스그룹, 상하이에 PLANET ZOO 호텔 1호점 착공하며 호텔 사업 개시



상하이에 PLANET ZOO 호텔 1호점을 착공했다
(사진제공: 주홀딩스그룹)

주홀딩스그룹이 상하이에 PLANET ZOO 호텔 1호점을 착공, 연내 오픈을 통해 본격적으로 호텔 사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PLANET ZOO 호텔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F&B 브랜드와 호텔의 절묘한 조화다. 1층 호텔 체크인 카운터는 주커피 Coffee&Bar 공간으로 고객들이 불필요한 대기시간 없이 무료로 제공하는 웰컴 커피를 즐기는 동안, 호텔 담당자의 도움으로 체크인 또는 체크아웃이 이루어진다. 

고객들은 또한 PLANET ZOO 호텔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입실 전 객실 예약을 하고 체크인 시 별도의 디파짓이 필요 없게 되어 모든 과정은 편리하고 빠르게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모든 객실에는 키 없이 스마트폰으로 도어락 개폐가 가능한 키리스 앤트리(Keyless Entry) 시스템이 도입되며 블라인드, 티비 전원, 전등 등을 조절할 수 있는 최첨단 IoT 서비스가 제공된다. 
  
호텔 레스토랑은 주홀딩스의 대표 브랜드인 주커피(ZOO COFFEE), 타이거 떡볶이(TIGER TOPOKI), 몽키스 치킨(MONKEYS CHICKEN) 등의 F&B 브랜드들로 구성되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즐겼던 서비스를 그대로 즐길 수 있으며,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룸서비스 주문 및 결제 또한 가능하다. PLANET ZOO 호텔의 객실 및 인테리어 디자인은 애니멀 프린팅과 동물 모양의 가구들로 개성적인 인테리어를 추구하여 고객들은 독특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PLANET ZOO 호텔은 특별히 고객을 위해 펫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LOVE@PETS’ 객실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홀딩스 그룹 김건우 회장은 “예전부터 호텔사업의 꿈을 가졌고 최근 주커피가 몇몇 호텔 1층에 입점되면서 F&B 브랜드의 집약체 형태인 PLANET ZOO호텔을 구상하게 되었다”며 “주커피와 마찬가지로 동물 컨셉의 디자인이 강한 젊은 호텔로 만들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PLANET ZOO 호텔은 3년내 직·가맹점등의 형태로 국내와 국외에서 최소 100호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PLANET ZOO 호텔 CEO인 Janus Lee는 샹그릴라(Shangri-La) 호텔, 만다린 오리엔탈(Mandarin Oriental) 호텔, 글로리아(Gloria) 호텔, 스타우드(Starwood)호텔과 같은 국제적인 호텔 브랜드 및 글로벌 500대 기업에서 임원을 역임하였고, 또한 중국 최대 국영 부동산 개발사인 녹지그룹의 녹지국제호텔그룹에서 프리머스(PRIMUS), 더 큐브(The Qube) 호텔 브랜드의 총괄 책임자로서 신규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런칭한 경험도 있다. 그의 화려한 호텔 운영 경력을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호텔 매니징 서비스는 PLANET ZOO 호텔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과 호텔 문화가 사뭇 다른 중국은 진장호텔(錦江酒店), 한팅호텔(漢庭酒店) 등 이미 1,000 개가 넘는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다. 

주홀딩스그룹은 PLANET ZOO 호텔로 이러한 공룡기업들에 맞서 호텔 시장에 첫 발을 내딛겠다고 밝혔다. 
  
주홀딩스그룹 개요 

주홀딩스그룹은 중국 내에 주커피, 타이거 떡볶이, 몽키스 치킨 등 약 350개 매장을 운영하며 한국 F&B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진출시킨 종합 외식기업이다. 대만, 필리핀, 태국 등 동남아시아에 진출했을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미국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바르도’를 인수하며 주홀딩스 아메리카를 설립, 본격적인 미국 진출을 통해 다국적 브랜드로 발전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