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6 (목)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ICCE 창업스쿨 10기’ 교육생 모집 및 사업 설명회 개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예비 창업자와 초기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통합 교육 프로그램 ‘ICCE 창업스쿨’의 10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인천시 지원으로 추진되는 ICCE 창업스쿨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스타트업 관계자 등 약 40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창업 이론+실습 교육, 맞춤형 멘토링,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기간은 5월 14일부터 6월 11일까지 주 1회, 총 5주 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과정 첫날인 5월 7일에는 교육 커리큘럼 소개 및 교육생 간 네트워킹을 위한 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교육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며, 모든 교육 과정은 온라인 수강 참여가 가능하다.


교육 과정 종료 뒤에는 데모데이를 통해 교육 성과물인 우수 사업 계획서를 선발하고, 우수한 교육생을 선별해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 명의의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우수 교육 수료자에게는 센터 보육기업 추천 기회뿐만 아니라 컨설팅, 시제품 제작, 자금 등 다양한 사업화 지원을 연계해 창업자를 육성할 계획이다.


모든 과정은 무료로 진행된다. 지역과 관계없이 우수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및 3년 이내 창업자, 재창업자까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김석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오프라인 집합 교육 방식으로 진행됐던 기존 ICCE 창업스쿨의 장점을 온라인 공간에서도 유지하며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단계별 컨설팅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기회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