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7 (수)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바이오·헬스 창업활동지원 공동 수행을 위한 동반 관계 구축

지역 내 창업활동지원 및 헬스케어관련 세미나 공동 추진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주영범)는 인천대학교와 통합 임상의사 전문 그룹 GENODOCTOR 및 유전체 검진 선도업체인 이원다이애그노믹스 (EDGC) 社와 3월 22일 인천대에서 상호 협조와 공동 발전을 위한 4자간 업무 협약에 참여 하였다.


GENODOCTOR는 내과와 정형외과 신경외과 등 20여명의 전문의와 중소형 병원장이 참여하는 통합 임상의사 전문 그룹으로 2017년 4월 EDGC와 협업하여 ‘개원의 대상 유전자 기반 검사 서비스’를 론칭한 바 있다.


EDGC는 NGS*를 기반으로 유전체 정보 분석 및 응용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글로벌시장을 지향하는 이 부문 선도기업으로 서비스개발 분야에 창업기업의 참여 및 협업이 예상 된다.

*NGS (Next Generation Sequence): 차세대염기배열



이번 협약식을 통해 인천센터는 바이오·헬스케어 관련 지역 내 창업활동지원에 필요한 파트너십을 구축하였으며 필요시 각 기관의 세미나, 워크숍, 포럼, 심포지엄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상호 협력하게 된다.  


인천센터의 이번 협약은 지난 2월 7일 중기부에서 발표된, 창조경제혁신센터 세부 운영방안 발표에서 강조된 기존 대기업 전담구조를 보완하여 지역 중소·중견기업, 대학 등으로 협력 파트너를 확대하여 지역 오픈이노베이션 거점으로 자리매김 한다는 방향에 부합하는 실질적인 첫 번째 조치이다.


주영범 센터장은 앞으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바이오·헬스케어분야에서 지역 내 긴밀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집중 지원하고, 이에 필요한 파트너 확대에 좀 더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image credits :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