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5 (화)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코리아스타트업포럼, 구글과 ‘리서치앳 코리아: 코-스포트라이트’ 성황리 개최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구글과 함께 공동 기획한 ‘리서치앳 코리아(Research@ Korea)’의 ‘코-스포트라이트’를 27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리서치앳 코리아는 구글의 최신 AI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AI 기술 발전을 위한 연구 교류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 코스포는 구글과 협업해 ‘코-스포트라이트’ 세션을 공동 기획하고 스타트업이 구글 클라우드와 AI 모델을 활용해 비즈니스 확장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현장에는 30여 스타트업의 AI 연구 및 개발자가 참가, AI 연구 동향과 스타트업이 적용할 수 있는 AI 비즈니스 전략 등을 공유하는 한편 서로 네트워킹도 확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코-스포트라이트’의 주제는 ‘Google AI Platform(구글 인공지능 플랫폼)’으로, 스타트업을 위한 구글 AI 퀵스타트 가이드 및 다양한 사례들이 소개됐다. 모더레이터를 맡은 김은선 피플스헬스(아는 의사) 대표의 진행 아래, 연사로 나선 정명훈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 엔지니어는 △구글 AI 플랫폼 버텍스 AI(Vertex AI) 소개 △제미나이(Gemini) 생성형 AI 모델 소개 △번역, 음성∙문서∙이미지 인식 등 AI 서비스 가이드 제공 △스타트업 현장에 적용 가능한 AI 활용 사례 및 비즈니스 확장 전략 △초기 스타트업 대상 구글 AI 플랫폼 도입 시 주의사항 등 스타트업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구글 AI 기술과 사례를 발표하고 위기 극복 노하우도 공유했다. 


발표 후에는 사전취합된 질문을 바탕으로 참가자들 간 심도깊은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버텍스 AI의 사용량 및 비용을 줄이는 방법, 스타트업이 제미나이 생성형 AI를 도입 시 타사 대비 강점, 구글의 B2B AI 비전, 구글 클라우드 사용 사례, 구글과 협업할 수 있는 파트너 프로그램 등 기술지원부터 협업 혜택까지 논의가 이뤄졌다. 


한상우 코스포 의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스타트업들이 AI 및 딥테크 기술 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코스포는 앞으로도 스타트업의 혁신 성장을 위한 지원을 다각화하고, 대기업 및 글로벌 기업들이 스타트업과 상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모델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