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7 (월)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부산 슬러시드 2024, 사전예매 시작... 지역 생태계 교류의 장 넓힌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오는 6월 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 슬러시드 2024(BUSAN Slush’D 2024)’의 사전예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부산 슬러시드는 핀란드의 대형 스타트업 행사 슬러시의 로컬형 스핀오프 이벤트로, ‘도시문제 해결을 통한 지역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글로벌 진출(Glocalizing Busan Startups!)’을 주제로 진행한다. 2회째인 이번 행사에는 △슬러시드 톡(Slush’D Talk, 콘퍼런스) △슬러시드 15(Slush’D 15, 스타트업 선발 프로그램) △슬러시드 밋(Slush’D Meet, 국내외 투자자들과의 일대일 비즈니스 매칭) △슬러시드 쇼(Slush’D Show, 제품 및 서비스 홍보 부스존) △슬러시드 나잇(Slush’D Night, 네트워킹 파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부터는 VIP, FOUNDER(파운더), 일반, 학생 등 참가자 유형별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사전예매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행사 운영 규모를 확대, 참가자들에게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한 생태계 관계자들의 참여를 유도해 교류의 저변을 넓힐 계획이다.


VIP 티켓 구매자에게는 VIP 라운지에서 진행 예정인 특별 네트워킹 세션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VIP 라운지는 스타트업 선후배 창업가와 글로벌 투자자, 대기업 CVC 등 생태계 관계자 간 자유로운 네트워킹을 할 수 있도록 별도 조성하는 공간으로, VIP 티켓 구매자에 한해 상시 출입이 가능하다. 필요시 업무 공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파운더 티켓은 스타트업 대표자 및 C레벨을 대상으로 국내외 투자자와 일대일 비즈니스 매칭 보장권을 제공한다. 올해 부산 슬러시드는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 ‘슬러시드 밋’을 일대일 비즈니스 매칭으로 업그레이드하며, 추후 신청 플랫폼을 오픈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티켓 구매자에게 원하는 투자자와의 만남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밋업은 총 2회를 보장한다. VIP 티켓 구매자에게도 동일한 혜택을 지원한다.


창업 문화 확산을 위해 학생 티켓도 마련했다. 지역에 관계없이 학생은 모두 참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학생들에게 보다 폭넓은 진로 설계 기회를 제공하고, 주도적으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을 키우도록 장려하기 위한 차원인 만큼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이밖에 일반 참가 티켓은 국내외 스타트업 창업가와 임직원, 투자자 등 생태계 관계자를 비롯해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구매 가능하다. 모든 티켓에는 행사 후 진행되는 애프터 네트워킹 파티 ‘슬러시드 나잇’ 입장권이 포함된다.


부산 슬러시드는 5월 17일까지 얼리버드 판매를 진행한다. VIP·파운더 티켓은 얼리버드 기간 동안에만 판매하고, 일반참가의 경우 50% 할인가에 제공한다. 이후에는 6월 21일까지 일반참가 티켓만 구입 가능하다. 사전예매는 부산 슬러시드 및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장 판매는 일반참가 티켓만 진행하며, 학생은 입장 시 학생증을 제시하면 된다.


최성진 코스포 대표는 “올해 부산 슬러시드는 지역과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 관계자들이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며 “창업가는 물론 투자자, 학생들까지 행사 참가를 통해 비즈니스 안목과 저변을 넓히고 새로운 사업 기회도 모색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 슬러시드는 4월 30일까지 스타트업 선발 프로그램 ‘슬러시드15’의 참가팀을 모집하고 있다. △학생(예비) 창업가 △글로벌 △스타트업 3개 리그에서 각각 5팀씩 총 15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사전 심사를 통해 선발된 15개 팀은 행사 당일 최종 IR 피칭 경쟁을 펼치게 된다. 각 리그별 최고 점수를 받은 3개 우승팀에게는 핀란드 현지에서 열리는 슬러시 참가 비용 일체와 현장에서의 비즈매칭, 영문 IR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