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6 (화)

스파크랩, 18기 온라인 데모데이 개최



스파크랩이 다음 달 3일 ‘18기 온라인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스파크랩 데모데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 후 참가할 수 있다.


스파크랩 데모데이는 혁신을 이끌어 나가는 스타트업과 혁신과 변화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는 투자자, 기업 관계자, 정부 기관, 미디어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테크놀로지 동향과 업계 주요 이슈에 관한 토론까지 진행한다. 지난 17기까지 누적 등록자 수만 2만 3천 명을 기록한 바 있다.


스파크랩 18기 데모데이는 지난 4개월간 액셀러레이팅을 마친, 페이워크, 해킷(나인하이어), 소프트랜더스, 잇그린(리턴잇), 로그스택, 와이오엘(욜카고), 메타파스(솔빛), 브이아이코리아(케이즈), 이어가다(나디오), 엘로이랩(스펙트럴에이아이), 베러먼데이코리아(베러먼데이) 등 ESG, 콘텐츠, HR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스타트업 11곳의 IR 발표 무대 및 업계 전문가들의 특별 세션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날 데모데이에는 성공적인 창업과 엑싯, 스타트업 투자 전반에 걸친 경험을 가진 스파크랩 김유진, 김호민, 이한주 공동대표가 연사로 참여해 투자 철학과 스타트업 초기 창업자를 위한 실질적인 사업 조언을 공유할 예정이다. 진행자로는 스파크랩으로부터 초기 투자를 받았던 마플코퍼레이션 박혜연 대표, 발란 최형록 대표가 참여해 창업자 입장에서 진솔한 이야기를 함께 나눈다.


또한 최근 화두가 되는 메타버스 관련 세션도 진행된다. 'NFT와 메타버스의 미래'를 주제로 NFT 마켓인 민트NFT(mintNFT)의 설립자 겸 CEO인 제임스 선(James Sun)과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인 EST(Eastern Standard Time) Media의 제이슨 마(Jaeson Ma), 세계 최초 커머스 중심의 메타버스 기반 MMORPG인 하이스트리트(Highstreet)의 창업자 제니 구오(Jenny Guo)가 참여해 NFT와 메타버스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진행자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테크 스타트업 콘퍼런스인 라이즈(RISE)의 공동 주최자 케이시 라우(Casey Lau)가 나선다.


스파크랩은 오프라인 행사에서 진행되던 행사 그대로 온라인 데모데이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선보인다. 스타트업 가상 부스를 구축해 관계자와 미팅을 진행할 수 있고, 다른 참가자들과 온라인상에서 가상 명함을 주고받으며 실시간 채팅을 통한 생생한 네트워킹도 지원한다.


또한, 다음날(4일)에는 스파크랩이 육성한 구미, 군산, 나주, 울주 지역의 우수한 기술 스타트업의 데모데이인 ‘강소 특구 액셀러레이팅 데모데이’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데모데이는 스파크랩 데모데이 홈페이지를 통해 각각 별도로 사전 신청한 후 참가할 수 있다. 


김유진 스파크랩 공동대표는 “이번 18기 참가 스타트업들은 코로나19 팬데믹을 지나 엔데믹으로 전환되는 급격한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응하며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해 높은 성과를 이뤄냈다”라며 “이들의 발표가 성공적인 후속 투자 유치로 이어지고, 더 나아가 기술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