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0 (화)

기업은행,‘IBK창공 구로 1기’ 데모데이 개최


 ⓒhttps://www.ibkchanggong.com/


IBK기업은행은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구로 1기’ 기업들이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2019 IBK창공 데모데이’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씨엔티테크(주)에서 운영을 맡은 구로 1기의 데모데이는 지난해 10월 ‘IBK창공 구로’ 개소 이후 진행된 액셀러레이팅의 최종 마무리 행사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투‧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 육성 플랫폼으로, 마포와 구로 두 곳에서 운영 중이다.


기업은행은 현재까지 육성기업에게 총 107억 원의 투자·대출 등 금융지원을 했으며, 그중 ‘IBK창공 구로 1기’ 육성기업에게 62억 원을 지원했다.


금융지원 외에도 액셀러레이팅 과정을 통해 총 226건의 법률·지식재산권(IP)·비즈니스 모델(BM)·기업설명회(IR) 등 1대 1 전문가 멘토링과, 벤처캐피털리스트(VC)를 대상으로 한 모의 IR 27건 등을 지원했다.


20개의 선발 기업은 36건의 사업 계약과 업무제휴, 22건의 특허출원·등록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이날 행사는 창공 기업들의 투자유치를 위한 IR피칭과 홍보, 네트워킹 순으로 이뤄졌다. 160여명의 벤처캐피탈리스트(VC), 액셀러레이터(AC)를 비롯한 기관투자자들과, 50여명의 예비창업가, 스타트업 관계자 등 약 400명이 참석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