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8 (토)

넥스트유니콘, ‘제1회 디스커버리 데모데이’ 성료


사진 : 제1회 디스커버리 데모데이에서 축사를 하고 있는 하프스 장재용 대표


넥스트유니콘이 첫 번째 자체 행사인 ‘디스커버리’ 온라인 데모데이를 지난 27일 총 703명이 시청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5일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지켜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프라이빗 오프라인 형태로 진행 후, 본 행사의 녹화 영상을 활용해 넥스트유니콘이 제공하는 온라인 데모데이 기능 ‘유니콘 LIVE’를 통해 온라인으로 중계하는 크로스 이벤트 형태로 진행되었다.


온라인 데모데이의 경우, 스타트업 관계자 및 전문투자자를 포함한 총 703명이 본 행사를 시청했고, 투표수는 총 2,238표에 달하며 행사를 진행하는 내내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디스커버리’ 데모데이는 기관 투자 이력이 없는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과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전문투자자와 네트워크 확대 및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1,000명의 투자자, 5개의 스타트업, 1번의 기회’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온·오프라인 데모데이를 통해 1,500여 명 이상의 전문투자자를 대상으로 회사를 소개할 수 있는 정기적인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제1회 ‘디스커버리’ 데모데이는 임팩트라는 주제로 공정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 성장을 이루어내는 임팩트 스타트업을 소개했다. 


양계농가 생산운영효율 향상 AI 시스템 개발사 ‘파이프트리 스마트팜 주식회사’, Z세대 용돈 관리 모바일뱅크 앱 개발사 ‘모니랩’, 재사용 친환경 종이팩 세제 제조 기업 ‘리필리’, 코 리빙 하우스를 통한 청년 주거 문제 해결 기업 ‘게릴라즈’, 비대면 성 건강 자가/원격 진단 키트 개발사 ‘3J’ 등 총 5개 기업이 참여했다.


(주)하프스의 장재용 대표는 “넥스트유니콘의 데모데이의 브랜드인 디스커버리 Discovery 시리즈는 앞으로도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 전반을 구축하기 위한 고민과 노력을 담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