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4 (일)

비바이노베이션,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 참가


©https://www.adoc.co.kr/


한국 병원정보 No.1 의료 플랫폼 ‘착한의사’ 운영사 ㈜비바이노베이션이 지난 14일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개최된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신한퓨처스랩은 신한금융그룹에서 우수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발굴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 5기 기업들 선정 이후 신한 금융그룹과의 공동 사업 및 사업화 지원, 전문가와의 멘토링, 신한금융그룹과의 투자연계, 업무 공간 제공 등을 지원해왔다. 이번 데모데이는 ‘제2회 스타트업 채용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되었고, 행사장에는 신한금융그룹 관계자, 스타트업 관계자, 투자자, 구직자 등 약 2,000 여 명이 참석했다.


비바이노베이션은 데모데이에서 자사 서비스 ‘착한의사’가 제공하는 ▲인공지능 문진 ▲병원 찾기 ▲병원비 비교 ▲건강뉴스 제공 ▲병원비 비교 서비스 등을 대중에게 선보였다.


비바이노베이션은 ‘인공지능 문진’을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인공지능 문진’은 아픈 증상이 있는데 어느 진료과를 찾아가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사용자가 음성으로 아픈 증상을 말하면, 약 1,300만 건의 의료 빅데이터를 학습한 인공지능이 그 증상과 연관된 증상들을 연달아 물어보며 성별, 연령, 계절, 지역 등을 고려하여 증상 유사도가 높은 질병을 찾아내어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또한 해당 질병을 진료하는 진료과 정보도 알려주어 사용자가 제대로 된 진료과를 찾아갈 수 있도록 한다.


비바이노베이션은 전국 9만여 개의 모든 병원을 사용자가 원하는 조건으로 맞춤 검색하여 찾는 병원 찾기 서비스도 선보였다. 사용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평가정보, 진료 시간, 응급실 등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본인에게 꼭 필요한 병원을 찾을 수 있다.


비바이노베이션 김현우 수석연구원은 “신한퓨처스랩 선정과 데모데이는 사람들에게 착한의사를 알릴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사용자를 위한 좋은 의료 플랫폼 서비스를 만들어 가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