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토)

엘리스그룹, AI 에듀 해커톤 개최


credit : 엘리스그룹


교육 실습 플랫폼 기업 ㈜엘리스그룹이 생성형 AI 중심의 새로운 교육 아이디어와 인재 발굴을 위해 ‘AI 에듀 해커톤(AI Edu Hackathon)’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엘리스그룹 창립 이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이번 해커톤은 ‘생성형 AI 기반의 교육 프로덕트 개발’을 주제로 진행한다. 올해 초 선보인 이후 학습자들의 호평과 함께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는 GPT 기반의 학습 보조 챗봇 ‘AI 헬피’ 등 생성형 AI 교육 연구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엘리스그룹은 해커톤을 통해 디지털 대전환을 이끌 새로운 인재를 발굴할 예정이다.  


8월 1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예선 과정에는 국내 대기업 DX 교육 경험을 기반으로 엘리스그룹이 자체 제작한 코딩 테스트가 출제된다. 개발자 채용에 활용되는 문항을 경험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 해커톤과 달리 예선 참가자 전원 대상 해설 세션도 마련된다. 본선은 8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서울 성수에 위치한 엘리스랩에서 열린다. 본선 진출자들에게는 다양한 IT 기업 현직자들의 멘토링이 제공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를 포함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본선 진출자 3팀에게는 상금 총 1,800만 원이 수여된다. 특히, 우수한 성적을 낸 참가자들에게는 채용 연계 특전이 제공된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생성형 AI 교과서가 초중등 수업에 전격 도입되는 등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엘리스는 자체 기술 연구 개발과 인재 발굴로 미래 교육을 이끌어 가고자 한다”며 “이번 해커톤을 통해 다양한 인재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펼치고, 엘리스를 포함한 현직 전문가들에게 멘토링을 받으며 생성형 AI 교육의 혁신을 주도할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