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9 (수)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2025 투자 기업 역량강화 지식 스킬업’ 클래스 성료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뉴패러다임)가 투자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주최한 '2025 기업 역량강화 지식 스킬업 클래스'가 6주간의 여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메가커피 본사가 위치한 화이트518 빌딩(논현동) 7층 넥스트페이먼츠 쇼룸에서 6주간 이어진 이번 스킬업 클래스 기간 중 뉴패러다임의 포트폴리오사 33개 사 약 113명이 참석했다.


지난 1월 22일 첫 세션 시작 이후 매주 수요일 총 6개 세션으로 공동 진행되었다.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GPT를 활용한 정부과제 작성 △AI 코딩 △GPT를 활용한 엑셀 △비즈니스에 RAG 활용 △디지털 마케팅 성공 사례 △AI 디자인 등 스타트업 성장에 필수적인 다양한 주제에 대한 강의와 실습이 진행되었다.


마지막 6번째 세션에서는 'AI 디자인 쉽게 하는 법'을 주제로,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나디오’ 개발사인 이어가다(대표 박현아, 최자인)의 한재원 콘텐츠 마케터가 초청강사로 참석하여 AI를 사용한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감마(Gamma), 냅킨(Napkin), 미드저니(Midjourney), 런웨이(Runway) 등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AI 디자인 도구 및 활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특히 나디오에서 직접 사용하고 있는 AI 디자인과 마케팅 사례 공유와 함께 실습도 진행되었고, 참석자들의 기업에서 꼭 필요한 케이스들에 대한 사례공유까지 이어져 참가자들은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어 AI 디자인을 활용한 사업 아이디어 구상 및 실무 적용 방안에 대한 활발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뉴패러다임은 이번 스킬업 클래스를 통해 포트폴리오사들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포트폴리오사 간 네트워킹을 통해 상호 협력과 시너지를 창출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배상승 공동대표는 “세상에는 중대한 변화가 일어날 때마다 스타트업 생태계는 새롭게 재편되고 기회가 찾아온다. 하고 싶어도 할 수 없었던 일들을 AI를 통해 고도화가 가능한 시대다. 앞으로도 AI 활용, 포트폴리오 성장 전략 등 다양한 주제로 스킬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포트폴리오사들의 성공적인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뉴패러다임은 혁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최대 50억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에 참가할 스타트업들의 참가를 기다리고 있다. 오는 5월 2일까지 신규 모집이 진행되며, 모집 대상은 △ICT 분야(AI, B2B, Saa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커머스(전문시장) △실버테크 △스포츠 테크 △디지털 헬스케어 △스마트로봇 △생성형 AI 등 4차 산업 및 딥테크 분야 전반에 걸쳐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