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2 (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무인양품과 손잡고 ‘연결되는 시장 강원편’ 개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무인양품과 협력하여 강원 로컬 기업의 수도권 진출 돕기에 나선다.

 

강원혁신센터는 오는 2월 7일(토)부터 8일(일)까지 양일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연결되는 시장 강원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원 지역 소상공인들의 판로를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강원의 맛과 멋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결되는 시장 강원편’에는 강원혁신센터의 지원 사업을 통해 성장해 온 유망 로컬 기업 11개 팀이 참여한다. 이들은 지역 자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채로운 먹거리와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 기업은 △감자창고(감자빵), △라이크바이네스트(카레), △레오의젤리팜(젤리), △모월(전통주), △설젤컴퍼니(젤라또), △센트정원(향수), △소이온정(찹쌀떡, 식혜), △스틸그린(비건델리), △아베끄(시래기 된장수프), △한가한주(막걸리), △초시대(식초)이다.

 

강원혁신센터 관계자는 “무인양품과의 협업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가 강원 로컬 제품의 우수성을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직접 증명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기획전이 단순한 팝업 행사를 넘어 무인양품 숍인숍 입점이나 테마 기획전 참여 등 지속적인 협업과 실질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강원혁신센터는 지역 자원을 활용한 참신한 비즈니스를 통해 골목상권을 활성화시키고 지역을 변화시키는 소상공인을 발굴해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육성해오고 있다. 2025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강한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강원 로컬벤처기업 육성사업’ 등을 통해 131개 사를 발굴·지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