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1 (일)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2026 아기유니콘’ 모집 시작… 팀당 50억 이상 지원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2026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창업 4년 6개월 이내 초기 창업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은 초기 창업기업에 특화된 뉴패러다임의 대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팀당 최대 50억 원 이상의 자금 지원을 비롯해, 팁스(TIPS) 추천, 선배 기업과의 네트워킹, 전략 컨설팅 등 고속 성장을 위한 맞춤형 액셀러레이팅을 전방위적으로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팀당 최대 50억 원 이상 규모의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초기 투자 최대 5억 원 ▲성장 단계별 후속 투자 최대 10억 원 ▲연계 투자 20억 원 이상이 연중 지원된다.


정부 지원 프로그램과의 연계 혜택도 강력하다. 기술 고도화를 위한 정부 지원 프로그램도 적극 추진된다.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프로그램 추천을 통해 최대 8억 원, 딥테크 팁스의 경우 최대 15억 원, 이와 별도로 최대 3억 원 규모의 연계 사업 지원 기회도 주어진다.


자금 지원 외에도 스타트업의 실질적인 성장을 돕는 맞춤형 밀착 케어가 제공된다. ▲기존 중기부 아기유니콘·팁스 선정 선배 기업과의 정기 네트워킹 ▲뉴패러다임 포트폴리오 기업 간 비즈니스 협력 및 시너지 창출 ▲시장 진출 전략 컨설팅 등 고속 성장에 필요한 전방위적 액셀러레이팅이 포함된다.


지원 자격은 기술 검증(PoC)을 완료하고 사업지표를 보유한 창업 4년 6개월 이내의 초기 스타트업이다. 모집 대상은 딥테크(생성형 AI, 스마트 로봇, 디지털 헬스케어 등) 분야와, ICT(AI, Saa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실버테크, 스포츠테크, 커머스(전문 시장) 등 4차 산업 전반의 혁신 기술 영역으로 폭넓게 지원할 수 있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는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은 매년 뛰어난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성장의 전환점을 제공해 온 검증된 프로그램”이라며, “올해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는 혁신 기업들이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뉴패러다임은 2023년 말 IPO에 성공한 블루엠텍을 비롯해 기업가치 1,000억 원 이상으로 26년도 상장을 앞두고 있는 메디컬AI와 빈센, 애즈위메이크를 포트폴리오로 보유하며 초기 기업 발굴부터 IPO까지 이어지는 실질적인 성장 성과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내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뉴패러다임 홈페이지에서 IR자료를 제출하면 되며, 결과는 접수 후 1주일 이내 개별 회신이 빠르게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1월 12일부터 4월 30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