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9 (화)

스타트업 이벤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2023년도 팁스 준비 스타트업 워크샵 개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내년도 팁스 추천 대상 예정 기업인 아트라미, 마이페어, 케이팝맵, 그레이스케일, 창의발레소예, 믐, 문카데미, 트리팜, 베텍코리아 등 9개 사가 참석한 가운데 “제2회 뉴패러다임 팁스 준비 워크샵”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초기 스타트업에게 꼭 필요한 R&D 과제개발을 지원하는 팁스 프로그램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명은 “NP.TIPs&Tips!”로 정해졌다.


지난 12일 서울 팁스타운S6(역삼동 소재)에서 열린 워크은 뉴패러다임이 22년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으로 직접 발굴한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팁스 선정과 추천 기준, 사업계획서 작성과 신청 준비 등 최신 팁스 트렌드를 분석하고 팁스에 성공한 선배기업의 성공경험을 공유하는 네트워크장으로 기획됐다. 팁스 과제 도출 노하우와 심사위원 관점의 조언, 참가기업의 소개도 함께 진행되었다.


또한, 뉴패러다임 팁스 컨소시움 3개 사와 함께 22년도 팁스 선정기업 3개사(로이어드, 아토맘코리아, 엠케이) 등이 참석해, 운영사의 노하우 전수뿐 아니라 창업기업의 팁스 성공경험을 공유하는 등 여러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만들어졌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공동대표는 “팁스는 창업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스타트업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의미 있는 발판을 만들 수 있는 지표다. 뉴패러다임이 발굴하고 추천한 스타트업이 모두 아기 유니콘으로 가는 가장 빠를 길을 갈 수 있도록 전방위적 지원을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뚜렷한 성장지표를 가진 초기 스타트업을 뉴패러다임의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으로 연간 15개사를 선발하여 팁스와 연계한 초기 투자와 성과에 따른 후속, 연계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뉴패러다임은 우수 스타트업들과의 동반성장을 통해 아기유니콘의 명가로 자리매김하는 게 목표”라고 덧붙였다.


한편, 뉴패러다임은 유망 스타트업 아기유니콘 달성 계획인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유망한 초기 단계 스타트업을 떡잎 때부터 발굴해 아기유니콘으로 빠르게 성장시키기 위한 로드맵을 발표했다.


뉴패러다임은 새로운 후보기업을 연간 15개사를 선정하고 팁스 추천, 초기투자, 후속투자 등 집중지원과 신속투자를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현재 2023년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에 참가할 기업을 11월 말까지 수시모집 중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