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1 (목)

스타트업

3D·AR 콘텐츠 스타트업 ‘이매지니어스’, 팁스 선정



3D·AR 콘텐츠 스타트업 ‘이매지니어스’가 팁스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추천으로 중소벤처기업부 팁스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매지니어스의 팁스 사업 과제는 “블록체인 소유권 인증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용 3D 디지털 콘텐츠 관리 플랫폼 개발”이다.


2019년 설립된 이매지니어스는 파라버스 AR과 NFT가 결합된 베타 서비스를 선보이고 글로벌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향후 2년간 5억 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받는다.


30여 곳의 다양한 브랜드, 기업들과 협력하며 150만 건 이상의 AR 체험 데이터와 실사 수준의 3D 그래픽 렌더링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3D 콘텐츠를 AR로 쉽게 즐길 수 있는 웹 3.0기반의 개방형 AR 메타버스 플랫폼을 만들어가고 있다.


김진성 이매지니어스 대표는 “이번 팁스 지원을 통해 개발하는 3D 콘텐츠 마켓플레이스를 바탕으로 크리에이터들의 3D 콘텐츠의 유통 환경을 구성하는 혁신을 이루겠다. 해당 3D 콘텐츠들을 활용하여 즐길 수 있는 개방형 AR메타버스 서비스 ‘파라버스’(PARAVERSE)를 통해서는 게임적 요소를 접목해 참여 유저에게 다양한 리워드가 주어지는 선순환 가능한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김 대표는 “3D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이 제작한 3D 에셋을 파라버스 앱에 업로드하면 NFT가 적용되어 저작권과 소유권에 대한 인증과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 앞으로 수요가 많아질 3D 콘텐츠들이 활발히 교류되는 플랫폼으로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매지니어스 측은 “메타버스가 주목받으며 신사업들이 활성화되는 추세다. 특히 AR글라스, MR글라스와 같은 디바이스까지 보급화가 되는 시기에는 실감형 3D 콘텐츠의 중요성과 수요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