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30 (일)

스타트업

와이즈에이아이-이든앤앨리스마케팅, 'K-AI 마케팅 플랫폼' 공동 개발 MOU 체결


사진 : 이든앤앨리스마케팅 김기영 사장(좌), 와이즈에이아이 송형석 대표(우)


와이즈에이아이-이든앤앨리스마케팅, 'K-AI 마케팅 플랫폼' 공동 개발 MOU 체결


AI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와이즈에이아이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 ㈜이든앤앨리스마케팅(사장 김기영)‘K-AI 마케팅 플랫폼’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28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생성형 AI 기반 마케팅 콘텐츠 제작데이터 기반 타겟 마케팅 체계 구축글로벌 시장 공동 진출 및 현지화 마케팅 전개 등을 추진한다.


‘K-AI 마케팅 플랫폼’은 와이즈에이아이의 AI 엔진을 활용해 **고객 데이터 분석 및 타겟을 자동 선별하고, 이든앤앨리스마케팅의 콘텐츠 제작 역량을 결합하여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국어로 콘텐츠를 자동 생성하는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이다.


와이즈에이아이는 LLM 기반 자연어 처리 기술과 AI 응대 시스템 개발 역량 및 고객 데이터 분석 자동화 엔진 개발을 담당한다. 현재 전국 400개 이상 병·의원에 솔루션을 공급하며 특허 28건을 보유한 AI 전문기업이다.


이든앤앨리스마케팅은 100여개 기업에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생성형 AI 활용 이미지·영상 제작, SEO 기술로 광고 효율화를 이끌고 있다. 이번 협력에서는 다국어 콘텐츠 제작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 수립을 맡는다.


이 플랫폼은 SEO 최적화와 현지 문화 및 언어적 특성을 고려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생성해 국내외 진출 기업들의 마케팅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는 “AI 자동화 엔진과 글로벌 마케팅 노하우가 결합돼 강력한 시너지가 창출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기영 사장은 "K-AI 마케팅 플랫폼이 다국어 콘텐츠 제작부터 현지화 전략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해 글로벌 진출 기업들의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