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0 (일)

스타트업 이벤트

넥스트유니콘, ‘내일의 유니콘을 만나다’ 참여 기업 모집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를 위한 네트워크 플랫폼 넥스트유니콘이 ‘내일의 유니콘을 만나다’에 참여할 ‘초기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내일의 유니콘을 만나다’는 시드부터 Pre-A 시리즈 투자 단계의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넥스트유니콘이 진행하는 지원 프로그램이다. 넥스트유니콘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투자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실제로 지금 투자자들이 가장 눈여겨보고 있는 초기 스타트업들을 소개하고 있다.


시드부터 Pre-A 시리즈 투자 단계의 초기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넥스트유니콘 가입 후 프로필 완성도 ‘높음’ 단계를 달성하면 참여조건이 충족된다. 지원 기간은 4월 6일부터 4월 13까지이며, 전문투자자 심사와 대국민 심사를 통해 4월 21일 ‘내일의 유니콘’ 10개 기업을 선정한다.


넥스트유니콘은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현재 9,900여 개의 스타트업과 1,200여 명의 전문투자자들이 가입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내일의 유니콘을 만나다’ 참여 기업 모집을 통해 초기 유망 스타트업들을 더 많이 발굴하고 소개해, 대한민국 스타트업들이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내일의 유니콘’ 모집을 통해 가입하지 않은 초기 유망 스타트업에게도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전문투자자 5명의 심사와 대국민 심사를 통해 총 10개 팀을 선정하여 200만 원 상당의 영상제작 지원은 물론, 1천여 명의 전문투자자, 2만여 명의 스타트업 관계자에게 회사를 홍보할 수 있는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선정 기업이 아니더라도 지원한 모든 스타트업에게는 ‘AWS $5,000 크레디트 코드’ 및 ‘AWS boost up package’를 제공한다.


넥스트유니콘 장재용 대표는 “넥스트유니콘은 초기 유망 스타트업들에게 좀 더 쉽고 빠르게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 방법 중 가장 빠르고 정확한 방법은 초기 유망 스타트업이 투자를 적시 적소에 유치하는 것”이라며 “‘내일의 유니콘을 만나다’를 통해 넥스트유니콘에 가입한 스타트업들이 더 쉽고 빠르게 좋은 투자자를 만나 자금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돕고, 더 나아가 아직 가입하지 않은 스타트업에게도 많은 투자자들에게 소개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내일의 유니콘’ 지원 : https://www.nextunicorn.kr/program/b7e49105bffb1245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