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06 (금)

스타트업

링크샵스, 킬사 글로벌과 싱가포르 ITE 대학 창업지원



도매 의류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주)링크샵스가 해외 시장 진출 전문 서비스 기업인 킬사(KILSA) 글로벌과 업무협약을 맺고 싱가포르 국립 교육기관인 ITE에 동대문 패션 시장을 기반으로 한 창업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교육부 산하의 국립 교육기관인 ITE 칼리지는 실무중심의 직업전문학교로 ITE칼리지 센트럴, 이스트, 웨스트 등 총 3개의 캠퍼스에서 IT를 접목한 패션 강의를 비롯해 오프라인 매장 창업 등 실무 중심의 교과 과정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링크샵스는 킬사 글로벌과 함께 동대문 의류를 기반으로 한 K패션 분야 전반에 걸쳐 지원하게 됐다. 기존 오프라인 매장 위주의 인력 양성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이커머스 창업을 중심으로 하는 교과 수업을 지원하고, ITE 칼리지에서 운영하는 복합 쇼핑몰 ‘에피토미’에서 리테일 전공 학생들이 온오프라인에서 필요한 상업 활동을 실습할 수 있도록 돕게 된다.

 

킬사 글로벌은 현재 에피토미 리테일 매장 내에 20여 개 한국 브랜드를 입점시켰으며 링크샵스는 이번 제휴에 앞서 동대문 의류 상품을 지원, 남성 티셔츠의 1차 물량 재고를 1주일 만에 모두 소진한 바 있다.

 

특히 링크샵스는 국내 패션 기술 스타트업 중 하나인 에프엑스 미러(FX Mirror)의 기술을 접목, 에피토미의 패션 매장 내 전시된 대형 스마트 미러를 통해 가상으로 다양한 의류를 착용해 볼 수 있는 체험 활동도 지원한다.

 

링크샵스는 지난해 하반기에 싱가포르 BHG 백화점과 제휴를 맺고 한국에서 생산된 의류 및 패션 잡화를 주력으로 K패션 플래그십 스토어 ‘콜렉트(Kollect)’를 론칭하며 동아시아지역 진출에 첫 발을 내디덨다. BHG 백화점에 론칭한 첫 번째 매장은 총 66개 동대문 의류 도매 업체들의 1150여 점의 상품을 현지에 선보이고 있다.

 

링크샵스 오영지 대표는 “젊은 층을 주축으로 K콘텐츠 관련 패션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현지 학교 측에서 높은 수요를 반영, 적극적으로 협업을 희망해 링크샵스의 해외 전략과 잘 맞아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