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2 (수)

스타트업

평판 조회 플랫폼 '스펙터', 팁스 프로그램 선정


사진 : 스펙터 팀원 


지원자 평판 조회 플랫폼 스펙터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스펙터는 지원자의 평판을 조회할 수 있는 평판 조회 플랫폼이다. 지원자의 이름과 전화번호만으로 10초 만에 평판 조회가 가능하다. 스펙터에 평판이 미등록된 지원자라도 3일 이내에 신규 평판이 등록되어 빠르게 평판을 조회할 수 있다. 스펙터는 업계 최단 시간, 최저 비용으로 지원자의 평판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평판조회의 니즈가 있으나 시간적, 물리적 비용 등의 어려움으로 실시하지 못했던 기업들에게 환영받고 있다. 기업들은 대표자/임원진이 직접 작성한 객관적인 평판을 통해 근로자에 대한 진솔한 평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면접 때 돋보이지 못한 진짜 인재를 알아볼 수 있다.


이번 스펙터 팁스 프로그램 선정을 주도한 패스트벤처스 박병열 파트너는 “스펙터는 서비스 출시 10 개월 만에 고객사 3,000개 이상, 지원자 평판 데이터 5만 건 이상을 확보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합법적이고 편리한 평판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전한 평판조회 문화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스펙터의 신규 서비스 개발 및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윤경욱 스펙터 대표는 “팁스 선정을 발판 삼아 데이터 분석 모델 정교화를 진행할 것이며, 이를 통해 신규 서비스 론칭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업의 성공적인 채용을 돕고, 더불어 능력 있고 성실한 인재가 정당하게 대우받을 수 있는 공정한 채용문화를 만들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스펙터는 설립 직후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스파크랩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으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지난 8월 스트롱벤처스, 패스트벤처스로부터 프리 시리즈 A 라운드 투자를 유치하여 누적 투자금액 13억 원을 확보한 바 있다.


스펙터 : https://www.specter.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