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4 (금)

스타트업

씽킹랩, ‘데이터 기반 문제 해결 전문가’ 위한 대학 내 온라인 교육과정 운영


credit : 씽킹랩


비전문가를 위한 데이터 활용 교육 전문기관 씽킹랩이 각종 대학 및 기관들을 대상으로 데이터 기반 문제 해결 교육 등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데이터 활용 교육의 주요 교육과목으로는, 데이터 사고력 증진을 위한 데이터 리터러시, 데이터 기반 문제 해결 교육, 데이터 시각화를 통한 시각적 분석과 기획교육, 디자인 씽킹 기법을 활용한 창의적 데이터 문제 해결 역량강화 워크숍 등이 있다. 모두 데이터 비전공자, 데이터 활용이 어려웠던 왕초보 수준의 일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다루고 분석해볼 수 있는 수준으로 설계되었다.

 

최근 교육을 진행한 대학교육 기관으로는 연세대, 성신여대, 국민대, 아주대 등이 있으며, 온라인으로 운영되다 보니 거리 및 인원에 상관이 없어 전주대, 강릉원주대, 순천향대 등 전국구의 대학기관에도 교육을 제공했다. 최근에는 정부 차원에서 AI∙SW 인재양성을 위해 발표한 ICT 이노베이션 사업에도 교육업체로 참여하며, AI 산업 전문가 인력 양성을 위한 중간관리자 교육과정을 함께 진행중 이다.

 

씽킹랩은 2019년 7월에 설립된 데이터 활용 교육 전문기관이다. 창의적 문제 해결 방법론인 기존의 디자인 씽킹 방식에 데이터 활용 프로세스를 결합하여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통한 창의적 문제 해결 경험과 성과 창출을 극대화하는 자체 커리큘럼을 개발 및 운영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