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07 (목)

스타트업

이너테인먼트, KT 기가 라이브 TV용 VR앱 출시



이너테인먼트가 KT ‘GIGA Live TV’에 바스타바스타 앱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바스타바스타는 잠재력이 높은 실력파 신인 아티스트의 일상, 취미, 댄스, 노래, 연기와 연습 영상을 업로드하고 오프라인 팬미팅을 주기적으로 열어주는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신개념 서비스다. 건전하고 활발한 소통이 가능한 중소·중견 기획사 생태계 조성을 위해 개발된 앱이다.


이너테인먼트는  ‘케이챔프랩(K-Champ Lab)’ 프로그램에 2018년 12월부터 참여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육성기업으로 선정되어 창업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을 지원받아왔ㅇ며 . 특히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KT와 사업화에 관련된 컨설팅을 제공받았다.


이너테인먼트가 준비 중인 바스타바스타 VR 아이돌 콘텐츠와 VR 팬미팅 시스템은 KT가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실감미디어 GIGA Live TV 사업 등에 킬러 콘텐츠로 활용될 수 있는 분야로 꼽힌다. 


이너테인먼트는 KT GIGA Live TV의 VR 아이돌 라이브 채널에서 볼 수 있는 VR 아이돌 콘텐츠를 제작 및 공급하는 것을 시작으로, KT와 VR 사업 파트너 기업으로서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가져가고 실감미디어 서비스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