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02 (금)

스타트업 이벤트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경기콘텐츠진흥원, 스마트미디어 스타트업 챌린지 공모전 개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스마트미디어 스타트업 챌린지‘ 공모전이 11월 9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에 있는 스마트미디어 분야 스타트업* 예비창업자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상용화를 지원하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공모 대상은 ‘미디어와 ICT 기술이 결합된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계획)’로 스마트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TV, 디지털 사이니지 등)에서 동작되며, 상용화 가능성이 큰 아이디어이다.


참가 자격은 경기도를 소재지로 한 대학생 및 일반인, 예비창업자(팀),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스타트업이며 개인 또는 팀(5인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심사를 거쳐 총 12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상장(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장상, 경기콘텐츠진흥원장상)과 상금 총 1100만원(최우수상 2점 각 200만원, 우수상 4점 각 100만원, 장려상 6점 각 50만원)을 수여한다.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팀에게는 전문 액셀러레이터*가 사업계획 컨설팅 및 창업 멘토링, 투자유치 교육 등을 밀착 지원하고 아이디어의 상용화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등의 실소요 비용을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연말에는 ‘스마트미디어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개최하여 수상팀들이 투자사(벤처캐피털, 엔젤투자사)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비즈니스 파트너를 발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공모 마감은 11월 9일 오후 6시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과 스마트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