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20 (화)

스타트업 이벤트

아르콘 스타트업캠퍼스, OZ이노베이션랩 5기 모집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아르콘(ARCON)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인재 육성 전문기관 스타트업캠퍼스는 대표 프로그램인 시그니처 코스의 ‘OZ이노베이션랩(OZ Innovation Lab)’ 5기 참가자를 8월 27일까지 모집한다. 


스타트업캠퍼스는 스타트업 기업의 아이디어, 제품개발, 창업, 기업공개, 해외진출 등 스타트업 성장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창업 육성기관이다.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교육 코스는 진로 탐색부터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확장까지 스타트업 전 교육 과정을 아우른다. 어떤 분야를 하고 싶은지 모르는 교육생을 위해 업(業)의 본질부터 교육해 만족도가 높다. 특히 시그니처코스의 하나인 OZ이노베이션랩은 전문적인 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한 16주 전일제 교육 프로그램으로 예비창업가들의 역량 강화,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및 고도화에 초점을 맞췄다. 교육생들은 관심 분야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이론만이 아닌, 실무 중심의 현장감 있는 학습을 진행한다. 공통 수업 외 Digital, Social, Creator’s, Food&Tech, A&T, Tech, Global 등 세부 분야 중 선택해 수강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단위 팀을 이루어 창업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전문가 밀착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스타트업캠퍼스의 교육 설계부터 참여한 강재상 비즈니스 코치는 “스타트업캠퍼스의 교육 철학은 선수(스타트업캠퍼스 교육생 지칭)들에게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문제의 본질을 깨닫게 해주어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기르게 해준다”고 설명한다. 


많은 스타트업 육성 기관이 짧게는 6개월에서 길어야 1년 정도 지원해주는 것에 비해 OZ이노베이션랩 우수팀으로 선정되면 최대 2년까지 인큐베이션센터에 입주해 단계별 사업화에 따른 맞춘 컨설팅 및 코칭을 지원받을 수 있어 프로그램 이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강재상 비즈니스 코치는 “스타트업 붐과 함께 스타트업 육성 기관이 많이 생겼다. 육성기관을 선택할 때는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며 스타트업 육성 기관 선택 시 △강사진과 코치진의 경력을 확인해야 하며 △얼마나 많은 팀을 배출했는지 △예비창업부터 창업 후 3~4년까지 지원이 가능한지 △아이템에 따른 전문화가 가능한지 △수료 후 추가적인 혜택이 무엇인지 등 5가지 주의사항을 강조했다. 


4차 산업혁명과 공유경제 시대의 인재를 양성하고 청년 일자리 혁신을 목표로 세워진 스타트업 캠퍼스는 경기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아르콘(ARCON)이 함께하는 민관협력사업이다. 


아르콘 : http://arcon.or.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