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스타트업

모바일 앱으로 여행친구 찾는다? ‘설레여행’ 앱

모두투어의 지난 해 여행상품 예약 5건 중 1건이 1인 예약
혼자 여행을 떠나는 혼행족이 5년 사이 5배 증가,



혼자 여행을 떠나는 혼해족이 5년 사이 5배 이상 증가하며 여행업계에서 이들은 주목해 야 할 트렌드로 부상했다. 동사이 혼행족들이 심리, 경제적 이유로 다른 혼행족들과 일부 일 정을 함께하는 동행 트렌드도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듯 여행 동행을 찾는 모바일 앱이 인기를 끌고있다. 자유 여행 동 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설레여행’은 여행자가 목적지와 여행 일정을 등록하면 같은 날, 같은 장소를 여행하는 여행자를 매칭시켜주는 모바일 앱이다. 설레여행 앱은 SNS를 통해서만 가 입이 가능하고 채팅방에서 서로의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일정이 맞는 여행자를 실시간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빠르게 여행 동행을 구할 수 있다. 때문에 동행을 만 나기 위한 심리적, 시간적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유저의 여행 스타일을 미리 파악하고 앱 내 에서 실시간 채팅을 나눌 수 있어 적합한 동행을 찾기 쉽다.  

 

2016년 3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 후, 현재까지 약 10만명의 회원들이 설레여행을 이용해 동행을 찾고 있다. 설레여행 앱은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 운로드 가능하다.   



(주)라이크크레이지 소개  


㈜라이크크레이지는 여행동행 & 현지인 친구 만나기 매칭 플랫폼 ‘설레여행’을 서비스하고 있다.  2015 년 At 이라는 데모버전으로 서비스를 시작하여, 현재  7 천개 도시, 16 개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국/내외 1 천 5 백만명의 유저가 사용 중에 있으며 여행 동행 찾기뿐만 아니라 로컬 체험 여행, 페스티벌 동행, 언어 교환 동행 등 다양한 여행 관련 서비스 플랫폼으로 성장 중에 있다.

(주)라이크크레이지의 설레여행 - 여행 동행 & 현지인 친구 만나기 (http://serentrip.net/korea) 앱은 구글 플이, 애플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