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스타트업

브이리뷰, 이커머스 솔루션 ‘플렉스지’와 손잡고 영상 리뷰 서비스 제공



인공지능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위드소프트의 온라인 쇼핑몰 통합 솔루션 ‘플렉스지’와 연동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플렉스지’는 누구나 코딩 없이 간편하게 쇼핑몰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게 특화한 이커머스 솔루션으로 국내외 약 1,500여 개의 온라인 쇼핑몰 업체에서 이용 중이다.


이번 서비스 연동으로 ‘플렉스지’ 솔루션 도입 고객사는 ‘브이리뷰’의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을 통해 동영상, 사진, 텍스트 등 실구매자의 다양한 리뷰를 번거로운 과정 없이 수집할 수 있다. 또, 확보된 리뷰는 ‘AI 리뷰 큐레이션’ 기술을 통해 매출 기여도가 높은 리뷰를 전략적으로 노출시켜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받는다.


플렉스지 고객사 중 첫 사례로 산지직송 신선한 제철의 농수산물 먹거리를 소개하는 ‘산지농수산’ 쇼핑몰에 ‘브이리뷰’ 서비스가 도입됐다.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오프라인 유통처와 달리 실물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없어 실구매자의 리뷰가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끼친다. 이번 ‘브이리뷰’ 연동을 통해 산지농수산 쇼핑몰을 방문한 잠재고객들에게 실제 배송된 신선식품의 싱싱함을 동영상으로 보여주고 실구매자들의 맛에 대한 평가와 요리 레시피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구매 의사 결정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의 윤태석 대표는 “이번 위드소프트와의 제휴를 통해 1인 기업, 중대형 쇼핑몰들에 리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단 하나의 리뷰가 매출을 좌우하는 드라마틱한 효과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