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3 (목)

스타트업

두들린 그리팅, 2023년 한 해 3,300곳 신규 고객사 유치…수시 채용 트렌드 맞춰 성장세 지속

두들린은 기업용 채용 관리 솔루션 그리팅이 2023년 한 해 동안 3,300곳 이상의 신규 고객사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그리팅은 채용 공고 게시부터 합격 통보에 이르는 채용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2021년 7월 출시 이후 약 2년 5개월 만에 6,000곳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했다.

2023년에는 수시 채용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그리팅 도입이 크게 늘었다. 그 결과, 2022년 대비 신규 고객사 수가 3배 이상 증가했다.

그리팅은 신규 고객사 확대와 함께 지원자 수, 지원자 평가 수도 크게 늘었다. 2023년 한 해 그리팅을 통해 기업에 지원한 지원자 수는 98만 명에 육박했으며, 지원자 평가 수도 70만 개 이상을 기록했다.

그리팅은 지원자 경험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먼저, 지원자 회원가입/로그인 기능을 개발해 지원자들이 작성한 이력서를 임시저장하고 제출 후에도 확인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대기업의 경우, 한 번에 여러 직군을 채용하는 일이 많은 만큼 한 공고에서 여러 직군을 모집할 수 있도록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기업별로 이력서 양식에 대한 수요가 다양한 점을 반영해 원하는 대로 이력서 항목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두들린 이태규 대표는 “채용 시장이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리팅은 기업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며 한 번 더 가파른 지표를 만들었다”며 “앞으로 채용 공정화법 등 채용 시장에는 더 많은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그리팅은 사업을 다각도로 발전시켜 채용 문화의 바람직한 변화를 이끌고 기업과 지원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시장을 형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