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9 (목)

스타트업

마플샵, 한국콘텐츠진흥원 및 구글과 파트너십 구축


사진 : 좌측부터 구글코리아 김경훈 사장,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 마플샵 박혜윤 대표


크리에이터 커머스 마플샵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 구글과 함께 K-콘텐츠 한류 연관산업 동반성장 및 해외 수출 견인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K-콘텐츠의 영향력을 기반으로 농수산, 뷰티, 소비재 등 한류 연관산업 중소 영세기업 대상 홍보마케팅 및 판촉 등을 지원해 해외진출을 이끌고자 마련됐다. 주요 협력사항으로는 국내외 홍보마케팅 및 온/오프라인 판촉 지원 위한 다각도 협력, 참여 중소기업 대상 플랫폼 운영 관리 교육 및 컨설팅 지원 등이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마플샵은 판매자의 IP를 활용한 상품 제작부터 판매, 배송, CS, 재고 관리까지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문이 들어오면 제작하는 POD(Print_On_Demand, 주문제작인쇄) 시스템을 바탕으로 재고 없는 생산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며, 유튜브 쇼핑 제휴사로서 유튜브 쇼핑 연동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마플샵은 관련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나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는 더욱 편리하게 샵을 생성하고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협력에 따라 마플샵은 참여 중소기업의 마플샵 입점 및 온라인 판촉 지원을 담당한다. 참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마플샵 스토어 개설 방법 교육과 더불어 유튜브 쇼핑 기능을 통한 판매 상품 이미지 노출 방법 등 커머스 운영 관리에 대한 노하우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협력에 함께하는 콘진원은 참여 중소기업 모집 및 선정, 웹드라마, 예능 등의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지원 등을 담당한다. 구글은 유튜브 쇼핑 채널과 연계한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사 선정 및 국내외 홍보마케팅, 유튜브 채널 운영 관리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박혜윤 마플샵 대표는 “마플코퍼레이션은 1인 판매자의 커머스 편의 제공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K-콘텐츠 관련 기업이 동반성장 및 해외 수출을 견인해 글로벌 경쟁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구글, 콘진원과 함께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마플샵 : https://marpple.shop/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