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4 (일)

스타트업

스켈터랩스, 네이버클라우드와 손잡고 대화형 AI 혁신 가속화… MSP 파트너십 체결



스켈터랩스가 네이버클라우드와 대화형 AI 서비스 고도화 및 상용화를 위한 MSP(Managed Service Provider)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스켈터랩스의 LLM 기반 챗봇 솔루션 ‘벨라 큐나(BELLA QNA)’에 네이버의 초거대 AI ‘하이퍼클로바X’를 연동하고, 공동 마케팅 및 사업 확대 방안을 모색하는 등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스켈터랩스의 벨라 큐나는 기업 환경에서의 활용을 위해 개발된 LLM 기반 Q&A 챗봇 솔루션으로, 범용 LLM의 한계를 극복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 질문의 목적에 맞는 답변을 생성하기 위해 ‘검색 증강 생성(Retrieval Augmented Generation; RAG)’ 및 ‘하이브리드 검색'을 채택하는 방식으로 답변 정확도를 혁신적으로 높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스켈터랩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벨라 큐나에 하이퍼클로바X를 연동함으로써 한국 문화 및 언어 맥락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는 한층 발전된 형태의 챗봇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짐으로써 스켈터랩스는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커머스, 공공,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 및 기관들을 대상으로 더욱 최적화된 대화형 AI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조원규 스켈터랩스 대표는 “네이버클라우드와의 파트너십 체결로 국내 시장 환경 및 이용자에게 더욱 특화된 대화형 AI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 만큼, 다양한 산업군에 속하는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국내 초대규모 AI 생태계 저변 확대를 위해 유관기업 및 기관들과의 협력은 물론 자체 기술 역량 고도화에도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