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2 (금)

스타트업

요쿠스, 니사이 러닝에 화상 솔루션 '비콜로' 공급



요쿠스가 글로벌 교육 기업 ‘니사이 러닝(NISAI LEARNIG)’과 화상 미팅 솔루션 ‘비콜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니사이 러닝은 영국의 대표적인 국제 교육 인증 및 시험 기관인 케임브리지, 피어슨 에덱셀 등으로부터 인정받은 커리큘럼을 온라인 및 블렌디드 방식으로 전 세계 30개 이상 국가에 제공하는 글로벌 교육 기업이다.


요쿠스는 이번 계약으로 니사이 러닝의 온라인 화상 교육 콘텐츠에 비콜로의 핵심 기술인 ▲사용자 간 지연 시간 80ms 수준의 통화 속도 ▲1080P 이상 고해상도 화질 지원 ▲최대 1TB 파일 공유 ▲실시간 채팅 ▲음성을 텍스트로 자동 전환하는 STT(Speech To Text) 등을 제공한다.


또한 ▲화이트보드 ▲문서 공유 ▲투표·실시간 설문 ▲AI를 활용한 학생평가자료 작성 ▲행동패턴 데이터 분석 등 온라인 교육에 필수적인 기능도 무제한으로 서비스한다.


이를 통해 니사이 러닝은 기존 대비 향상된 화질과 안정적인 실시간 스트리밍 환경 구축이 가능해지면서 비대면 수업을 수강하는 학생들의 몰입도와 참여 경험을 높이고 교육 만족도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요쿠스는 니사이 러닝과 지속적인 협력에 나서 유럽은 물론 일본,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전역으로 솔루션 수출 범위를 늘려갈 계획이다.


요쿠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동영상 스트리밍, 변환, 처리 기술을 주력으로 라이브 커머스 및 방송 영상처리에 활용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립플랍’과 실시간 웹 기반 화상 미팅 솔루션 ‘비콜로’를 운영 중에 있다.


요쿠스 최창훈 대표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최고 수준의 화상 회의 서비스를 구현하는 것이 비콜로의 장점”이라며 “니사이 러닝을 비롯해 다양한 고객사들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솔루션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