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0 (일)

스타트업

에이블랩스, SLAS 2023(Society for Lab Automation and Screening)에 참가



에이블랩스가 세계 최대 바이오 자동화 전시회인 SLAS 2023(Society for Lab Automation and Screening)에 참가,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SLAS 2023 전시회에는 전 세계 35개국 7,000여 명이 넘는 연구자와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에이블랩스는 본 전시회에서 액체 핸들링 로봇 2종을 공개하여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고 전했다.


에이블랩스의 대표적 제품인 NOTABLE은 이미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국내 대표적인 바이오 기업들에게 납품되어 신뢰성을 쌓았으며, SUITABLE은 글로벌 기업들의 제품과 견줄 수 있는 다양한 기능성을 갖추었다. 이러한 제품 라인업으로 에이블랩스는 전시회에서 높은 인기를 얻었다.


에이블랩스는 이번 SLAS 2023을 통해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 기회를 발굴했다. 특히, 글로벌 바이오 자동화 시장에서는 다양한 기기의 “통합(Integration)”이 핵심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유연성이 필수적인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에이블랩스의 제품군이 통합에 대한 유연성을 갖추고 있어 시장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음을 인지한 글로벌 대기업들은 에이블랩스와의 협업 기회를 모색하였다.


에이블랩스 신상 대표는 “글로벌 바이오 자동화 시장은 다양한 기기의 통합을 기반으로 한 실험실 자동화가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시장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유연성이 필수적이며 이 같은 관점에서 바이오 자동화 분야 글로벌 기업들이 에이블랩스와 에이블랩스의 제품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졌고, 협업에 대한 많은 논의를 진행했다”며 “글로벌 진출에 대한 방향성을 보다 구체적으로 설정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에이블랩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2023년 내 미국 지역에 지사를 설립하고, 국내에서 제작된 액체 핸들링 로봇 제품을 미국 시장에 수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에이블랩스는 글로벌 바이오 자동화 시장에서 더욱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에이블랩스 : https://ablelabsinc.com/

관련기사